고전작과 명작을 포함하여 과금이 없는 모바일 게임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10가지를 선정하였으니, 참고하여 즐거운 게임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1.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Final Fantasy
가장 먼저 추천하는 모바일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입니다. 워낙 유명하고 팬덤이 두툼한 시리즈인데, 고전작들이 모바일로 이식되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나왔는데요. 그 시리즈만 하더라도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종류가 있는데, 도트 그래픽의 고전작부터 3D 최근작까지 선택지가 넓은 편입니다.
2.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Dragon Quest
다음으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입니다. 파이널판타지와 양대산맥을 이룰 정도의 고전 명작이라고 불리는 드래곤 퀘스트 역시 모바일 게임으로 이식되어 핸드폰 하나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도트 그래픽인 1, 2, 3도 리메이크되어 발매되었을 당시 순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시리즈였습니다.
3. 화이트데이 모바일 White Day
80년~90년대생이라면 알만한 명작 중 하나인 화이트데이가 모바일로 이식되었습니다. 공포 게임으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고전 명작인데, 모바일에서는 원작의 스토리를 계승하되, 선택지와 컨텐츠를 늘려 출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원작을 즐겨보셨던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다가 새롭게 진입하는 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 추천드립니다. 물론 공포 지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4. 스타듀밸리 Stardew Valley
아기자기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모바일 게임은 스타듀밸리입니다. PC 및 콘솔로도 출시가 되어 다양한 기기로 즐길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은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같이 즐길 친구가 있다면 멀티도 가능하기 때문에, 농장을 꾸미며 집을 확장하는 재미와 도트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돈 스타브 포켓에디션 Don't Starve Pocket Edition
pc에서 인기를 끌었던 돈 스타브(굶지마)가 포켓에디션인 모바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pc에 비하면 조금 불편하고 멀티가 지원되지 않지만, 가볍게 즐기기 좋고 워낙 유명한 명작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6. 디스 워 오브 마인 This War of Mine
모바일로 이식이 된 디스 워 오브 마인은 실제 전시상황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따라서 가상국가의 내전을 다루고 있는데, 내용이 잔혹하기 때문에 17세 이상 이용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일부터 시작해, 3명의 생존자를 다루어 종전까지 살아남는 생존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를 통해 조작합니다. 스토리가 암울하고 뒤로 갈수록 몰입감을 선사한 명작이기 때문에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7. 림보 LIMBO
림보는 pc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조작이 간단해 모바일로도 이식이 되었습니다. 누이의 운명을 믿을 수 없는 한 소년이 림보에 들어선다! 전체가 흑백으로 이루어진 게임이며 살짝 공포감이 있고, 긴장감이 도는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또한 내용 자체가 심오(?)하고 난해한 편으로, 해석하는 여지가 있어 추천드립니다.
8. 모뉴먼트 밸리 Monument Valley
모뉴먼트 밸리는 공주 Ida가 착시와 불가능한 물체의 미로를 탈출할 수 있도록 주변 세계를 조작하는 게임으로, 아름다운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간단하지만 추후 진행을 나아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데요. 퍼즐게임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수 있지만 가볍게 즐기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9. 샐리의 법칙 Sally's law
국산 모바일 게임인 샐리의 법칙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게임으로, 항상 나쁜 방향으로 흘러간다는 머피의 법칙과 달리 항상 운이 좋은 쪽으로 흘러간다는 것을 샐리의 법칙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뛰어난 그래픽이나 화려한 액션은 없지만, 잔잔하게 흘러가는 스토리가 모든 단점을 상쇄합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므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입니다.
10. 레플리카 Replica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모바일 게임은 레플리카인데요. 기본적으로 클릭하여 나아가는 어드벤쳐 장르의 게임으로, 화면에 있는 여러 포인트를 찾아 이야기를 진행하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목적은 휴대폰 주인의 테러혐의 사실을 찾아내는 것인데 게임 자체가 특색이 있고 전개 방식이 독특하며 휴대폰을 해킹한다는 점에서 모바일 게임에 매우 적합한 형태로 나왔습니다. 엔딩 역시 멀티로 8~9개 정도가 준비되어 있어 다회차 플레이의 요소까지 있기 때문에 풀어나가는 재미를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