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넷플릭스 해지방법 총정리

by 유트루 2021. 10. 18.
반응형

넷플릭스 해지방법 총정리

 

목차


    최근에는 집에서 OTT 서비스를 구독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형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입할 때에는 간단하지만, 막상 해지하려고 하면 해지방법의 경로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찾아보시고 도움을 얻으실 수 있도록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 1 2 4
    콘텐츠 저장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수 1 2 4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O O O
    노트북, TV,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시청 O O O
    HD 화질 X O O
    UHD 화질 X X O

     

    넷플릭스에는 3가지의 요금제로 나누어져 있는데,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 12,000원, 프리미엄 14,500원으로 각각 요금제마다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와 화질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족끼리 사용하면서 동시접속 4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넷플릭스 해지방법 (PC)

    계정

     

    해지방법은 위 멤버십 3가지 중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웹을 이용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누른 후 [계정]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계정을 선택하면 바로 멤버식 & 결제정보 란을 보면 [멤버십 해지]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시면 질문지가 뜨고,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을 고지해주면서 현재 해지할 경우 그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또한 요금제가 너무 비싸다면 다운그레이드를 할 것이냐는 문구도 나오는데요.

    해지 이후에도 10개월 이내로 넷플릭스 요금제에 다시 가입하게 될 경우 프로필과 시청기록, 취향정보, 계정정보가 그대로 인수된다고 합니다.

     

    3. 넷플릭스 해지방법 (모바일)

    안드로이드

     

    모바일로 하는 넷플릭스 해지방법은 우선 안드로이드의 경우 넷플릭스 어플을 켜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 계정으로 이동하여줍니다. 계정 페이지는 인터넷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해당 페이지가 나오면 아래로 드래그했을 때 [멤버십 해지] 버튼이 나오므로 이 버튼을 눌러 해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앱에서는 해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크롬이나 사파리 등 웹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정 페이지로 들어가 해지하거나, 아이튠즈롤 이용해 결제한 경우에는 구독 부분에 들어가셔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4. 넷플릭스 일시중지

    반응형

     

    만약 출장이나 바쁜 일이 생겨 일시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운 경우라면 일시중지 기능을 이용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결제정보가 지연된 경우에도 일시정지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