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웨이브 요금제 총정리

by 유트루 2021. 10. 19.
반응형

웨이브 요금제 총정리

 

목차

     

    최근 OTT 시장이 커가면서 넷플릭스, 왓챠를 비롯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그 중 웨이브 요금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T 서비스란?

    웨이브 요금제 소개에 앞서 OTT 서비스란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ver The Top의 줄임말로 인터넷을 이용해 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망을 이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받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OTT 서비스가 넷플릭스, 그리고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왓챠플레이, 웨이브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웨이브 요금제

     

    웨이브 서비스는 22만 편의 VOD를 통하여 해외 드라마, 신작 영화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이나 TV, PC 등의 모든 기기에서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본방송 시작 5분만에 빠르게 볼 수 있는 Quick VOD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고, 최상위 화질로 최대 4회선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아래 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베이직 (Basic) 스탠다드 (Standard) 프리미엄 (Premium)
    가격 7,900원 10,900원 13,900원
    이용기기 모바일+PC 모바일+PC+TV 모바일+PC+TV
    제공화질 HD(720p) FHD(1080p) UHD 포함(~2160p)
    동시시청 1 2 4

     

    웨이브 요금제는 복잡한 부분 없이 단순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이직(HD) 7,900원, 스탠다드(FHD) 10,900원, 프리미엄(UHD 포함 최고화질) 13,900원으로 3가지 상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최소 9,500원부터 14,900원까지 요금제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보면 웨이브 요금제는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웨이브 오리지널

     

    웨이브 요금제로 구독할 경우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시리즈 감상이 가능한데요. 주로 한국 컨텐츠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상파 3사를 비롯한 여러 채널의 실시간 방송을 감상할 수 있고, 프로야구 중계도 시청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예능과 국내 드라마의 다시보기 VOD 감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tvN, OCN 등 CJ E&M 계열의 방송은 서비스가 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넷플릭스에 없는 hbo 시리즈

     

    유명한 HBO 시리즈도 왓챠 플레이와 더불어 웨이브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웨이브 영화

     

    웨이브는 주로 한국 드라마 위주인 방송 컨텐츠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영화의 수는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1200여편의 영화가 서비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요금제에 따라 영화 감상이 가능한 요금제가 따로 구비되어 있으니 웨이브 요금제를 알아보실 때에는 이 부분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