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ideo game

[PS4] 플스4 게임 추천 TOP 10

by 유트루 2021. 7. 19.
반응형

 

플스4가 나왔을 당시, 굉장히 많은 독점작들이 출시가 되면서 콘솔의 보편화가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독점 기한이 끝나 멀티플랫폼으로 풀린 게임들도 있지만, 플스4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제가 직접 즐겼던 게임들 위주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담겨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라스트 오브 어스 1 & 2 The Last of Us 1 & 2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게임은 라스트 오브 어스입니다. 1은 플스3과 플스4로 출시가 되었는데, 4에서는 리마스터되어 그래픽이 개선된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1과 2는 추천 이유가 각각 다르지만 우선 1의 경우 스토리가 굉장히 훌륭하고,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잘 구현하여 약간의 공포감과 몰입도, 캐릭터간의 관계성에 공감하게 되는 뛰어난 경험을 선사한 게임이기 때문에 추천드리며 2의 경우 스토리는 1에 비해 매우 아쉽게 출시가 되었으나 마찬가지로 게임성이 훌륭하고 전투 시스템 등이 매우 재미있는데다가 1보다 훨씬 발전한 전투, ai, 그래픽 등 세계관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1과 2를 모두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언차티드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Uncharted 4 : A Theif's End

 

언차티드4는 위에서 소개한 라스트 오브 어스와 동일한 게임사에서 나온 게임입니다. 그래서 게임성은 비슷한 면이 있지만 언차티드4 역시 스토리가 좋은 편이었고, 전작을 해보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입문이 가능한 작품입니다. 표면적으론 보물찾기이지만 그 안에서 풀어나가는 퍼즐을 해결하는 재미, 그리고 주인공 네이선과 주변 캐릭터와의 관계 등을 4에서 더욱 잘 풀어나간 느낌이 있어서 재미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3. 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호라이즌 제로 던은 많은 기대를 모았던 작품인데, 우려와 달리 기대만큼의 작품성이 나와서 꽤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론 재미있게 즐겼지만 스토리는 뒤로 갈수록 약간 힘이 빠지는 느낌이 있어 지루함이 조금 있지만 몹을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세계관 자체가 다른 게임보다 독특한 sf 장르이기 때문에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몬스터헌터를 좋아한다면 매우 쉽게 진입할 수 있는 rpg 장르입니다. 

 

4.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Detroit Become Human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내가 선택하는 것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게임입니다. 엔딩의 분기가 여러가지가 있어 매 순간 선택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므로 신중하게 게임을 즐기게 되는데요. sf 장르로 미래에 인공지능과 인간이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에 대해 철학적인 메세지를 던지는 스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간이 아닌 인공지능의 입장에서 플레이를 하는 만큼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스토리 게임이라 추천드립니다. 

 

5. 갓 오브 워 4 God of War 4

 

갓오브워4는 말할 필요가 없는 명작 중에 하나인데요. 이전 3까지의 게임성과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엔딩까지 훌륭한 스토리라인은 물론이며 시원시원한 타격감이 느껴지는 게임성과 여러 퍼즐을 풀어나가는 재미는 몰입도가 상당했습니다. 북유럽 신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rpg나 어드벤쳐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플스4 게임입니다. 

6.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레드 데드 리뎀션2 역시 처음에 플스4 독점작으로 출시가 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gta를 만든 제작사에서 출시한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성은 약간 비슷하지만 느린 템포, 실제 서부 세계관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스토리도 훌륭한 편이며, 플레이 타임도 길고 자유도 역시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1800년대 후반 미국의 질서가 정립되기 전, 서부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7. 더 위쳐3 :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위쳐3 역시 전작보다 매우 발전한 형태로 엔딩의 분기까지 나누어 훌륭한 스토리라인으로 게임이 나와 그 해에 최다 고티를 받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론 4번이나 플레이를 했을 정도로 애정하는 게임인데, 원작이 따로 있고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나왔을 정도로 스토리가 훌륭한 편인데요. 다만 100시간이 넘는 플레이타임은 시간이 부족한 게이머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템포로 다가올 수 있는 게임이라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판타지 세계관을 파고 들고, 반지의 제왕이나 여러 판타지 소설, 영화 등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분명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8. 헤비레인 & 비욘드 투 소울즈 Heavy Rain & Beyond: Two Souls

 

헤비레인 & 비욘드 투 소울즈 역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처럼 스토리를 즐기는 게임인데요. 가볍게 즐기기 좋은 편이고 합본으로 나와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오래된 게임이라 그래픽은 좀 좋지 못한 편이지만, 스토리가 몰입해서 즐긴다면 꽤 재미있는 편이고 영화를 감상하듯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9. 블러드본 Bloodborne

 

플스4 독점작 중에서 추천을 해야 한다면 논할 수밖에 없는 시리즈가 바로 블러드본입니다. 극악의 난이도로 매우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지만, 취향에만 맞는다면 분명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블러드본인데요. 다크소울에 비해 빠른 템포로 즐길 수 있고 완벽한 타이밍의 패링과 암울한 블러드본 세계관을 거니는 경험은 어두운 느낌이나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10. 언틸던 Until Dawn

 

언틸던 역시 플스4 독점작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는데, 스토리 게임으로서 엔딩의 분기가 나뉘고 플레이 선택에 따라서 캐릭터들의 생존 여부가 나누어지게 됩니다. 스토리 자체는 훌륭하다기 보다는 하이틴 호러 영화의 가벼운 버전을 직접 플레이 하는 느낌이었는데, 후반부에는 공포감도 꽤나 느껴지는데다가 반전도 있는 편이어서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게임은 친구와 함께 즐겨도 재미있어요. 

 

여기까지 직접 즐겨본 플스4 게임 추천을 10가지 선정해봤는데요! 하나하나 다 각각의 재미가 있기 때문에 모두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