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왕좌의게임 인물도 및 가문 정리

by 유트루 2021. 7. 17.
반응형

 

왕좌의 게임이 그렇게 재밌다면서? 나도 한 번 봐볼까.. 마음을 다잡고 틀어본 1화는 너무 재미가 없고,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세계관도 모르겠고.. 그렇게 1화만 보다 포기하길 반복, 다시 입문해볼까를 반복하며 위에 보이는 저 장면만 지겹게 돌려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그랬어요. 처음에 입문하기가 너무 힘들었던 드라마였는데, 처음 꾹 참고 보기 시작한 것이 한 시즌을 다 보는 것이 아까울 정도로 재미있어졌거든요. 시즌8에서는 똥을 선사했지만, 결말이 아쉬워도 충분히 긴 시간동안 즐거움을 주었던 드라마이기 때문에 왕좌의게임에 입문하실 분들을 위해 인물도와 세계관, 가문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문 종류

 

너무 많은 내용을 담기에는 시즌을 풀어가면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즌 1에서 소개되는 등장인물이나 가문 정도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어차피 시즌1의 고비만 넘기셨다면 자연스레 드라마를 보면서 정보가 취득이 되기 때문에 미리 많은 부분을 알고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사실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을 미리 알고 보지 않아도 드라마 속에서 정보를 충분히 알려주지만, 처음 보는 경우에는 누가 누군지 헷갈리기도 해요. 그래서 보시다가 헷갈려서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적고 있답니다. 우선 가문은 총 9개의 가문이 등장하는데, 시즌 1 시점에서 칠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가문이 바로 바라테온 가문이에요. 용을 다루는 타르가르옌의 미친 왕을 바라테온이 반란을 일으켜 칠왕좌를 차지하게 된 상태이죠. 이 부분은 드라마 속에서도 계속 언급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라테온
가문표 & 왕의 의회

 

바라테온 가문의 문장은 왕관을 쓴 수사슴이에요. 가언으로는 [맹위는 우리 것]이고, 영주는 렌리 바라테온이며 로버트 바라테온이 전체 왕국의 국왕 자리를 차지한 시점에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시즌 1을 풀어가는 중요 인물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현재 로버트 바라테온과 라니스터 가문의 세르세이와 혼인한 상태로, 조프리를 포함한 세명의 아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형제로는 스타니스 바라테온 렌리 바라테온이 있습니다.

 

라니스터
가문표

 

라니스터 가문의 문장은 진홍 바탕에 그려진 황금빛 사자이며, 가언은 [내 포효를 들으라!]입니다. 영주는 타이윈 라니스터이며 시즌1 시점에서 바라테온이 세르세이와 혼인하여 라니스터 가문에 국채를 어마무시하게 빌려 쓸 정도로 라니스터는 돈이 많은 가문입니다. 왕좌의 게임 드라마를 풀어가는 중요 가문 중의 하나로, 타이윈의 자식은 총 세명으로, 제이미, 세르세이, 티리온이 있으며 제이미는 타르가르옌의 미친 왕을 죽인 킹 슬레이어로 불리웁니다. 또 티리온은 단신인 드워프로 태어났습니다.

 

스타크
가문표

 

스타크 가문의 문장은 흰색 바탕의 얼음 위를 뛰는 회색의 다이어울프입니다. 가언은 [겨울이 오고 있다 (winter is coming)]이며, 영주는 에다드 스타크 (=네드 스타크)이며 수천 년 전 웨스테로스로 이주해 온 퍼스트맨 (최초의 인간)들이 세운 왕국에서 시작된 유서가 깊은 가문입니다. 가문의 시초라고 알려진 '브랜든'은 웨스테로스의 나이트 워치가 지키고 있는 북쪽 경계인 장벽을 세운 인물입니다. 

 

툴리 가문의 캐틀린과 에다드의 혼인 관계 아래 롭 스타크, 산사 스타크, 아리아 스타크, 브랜 스타크, 릭콘 스타크, 그리고 서자인 존 스노우를 자식으로 두고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세계관에서 서자는 '스노우'라는 성을 갖는다고 합니다. 리아나 스타크는 시즌 1에서 언급되지만 과거 로버트 바라테온이 아직까지도 못 잊고 있는 첫사랑으로 타르가르옌에 납치 되었다가 바라테온이 전쟁을 일으켜 리아나를 되찾아오려 했지만 실패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리아나는 사망하게 되었다고 해요. 또 벤젠 스타크는 현재 나이트워치를 지키고 있는 수색대 중의 일원입니다.

 

타르가르옌
가문표

 

타르가르옌 가문의 문장은 머리 셋 달린 드래곤으로, 가언은 [불과 피]입니다. 아에곤의 웨스테로스 정복으로 17대 동안 칠왕좌를 지켜왔던 가문이지만 로버트 바라테온의 반란으로 거점인 드래곤스톤을 잃었고, 시즌 1 시점에서 칠왕좌인 킹스랜딩이 있는 웨스테로스가 아닌 에소스 대륙에서 다시 칠왕좌를 되찾을 날을 기다리며 세력을 키워가게 됩니다. 시즌1 시점에서 표면적으론 비세리스 타르가르옌 대너리스 타르가르옌만이 유일한 용의 혈통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비세리스는 에소스 대륙의 야만족인 도트락 부족의 칼 드로고에게 대너리스를 혼인시켜 웨스테로스를 정복할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그레이조이

 

그레이조이 가문의 문장은 검은색 바탕에 크라켄 문양입니다. 가언은 [씨를 뿌리지 않는다]이며, 현재 영주는 발론 그레이조이입니다. 가문의 역사는 생각보다 깊은 편인데 전설에 의하면 서부의 많은 섬을 정복했고 바다를 통치하여 인어를 아내로 맞아들인 가문이라 합니다. 로버트 왕 시절에 발론 그레이조이가 반란을 일으킨 적이 있는데 크게 실패하여 첫째와 둘째 아들을 잃었고, 셋째 아들인 테온 그레이조이 에다드 스타크의 종자가 되어 윈터펠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툴리
가문표

 

툴리 가문의 문장은 펄럭이는 청색과 홍색의 바탕 위에 뛰어오르는 송어입니다. 가언은 [가족, 의무, 명예]이며 로버트의 반란 당시에 스타크 가문,아린 가문과 각각 혼인 동맹을 맺고 반란에 가담한 가문입니다. 툴리 가문인 캐틀린은 에다드 스타크와 혼인하였고, 리사 툴리는 존 아린과 혼인했습니다. 존 아린은 시즌1에 이미 사망한 시점에서 시작하는데, 로버트 왕의 핸드로서 활약한 인물입니다.

 

아린
가문표

 

아린 가문의 문장은 하늘색 바탕의 하얀 달과 매입니다. 가언은 [명예처럼 숭고하게]이며, 거점은 에이레라는 높은 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과 계곡의 왕으로부터 내려온 안달족의 가장 유서깊고 순수한 혈통을 자랑하며 칠왕좌에 전혀 관심이 없는 가문입니다. 모든 병력을 자신들의 거점인 에이레를 방어하는 데에 치중하고 있는 가문입니다.

 

티렐
가문표

 

티렐 가문의 문장은 녹색 들판에 핀 황금빛 장미이며 가언은 [점점 강하게]입니다. 리치 왕국의 집사 가문이었다고 하는데, 아에곤의 칠왕국 정복 이후로 도르네 반경과 블랙워터 강에서부터 일몰 해에 이르는 비옥한 대지를 소유하게 되어 라니스터만큼은 아니지만 부유한 가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즌 1 시점에서는 로라스 티렐만 등장하는데 후에 티렐 가문의 다른 인물들도 등장하게 됩니다.

 

프레이

 

프레이 가문은 유서깊은 가문이 아닙니다. 성문을 지나칠때 꼭 통행세를 받으며 그 통행세를 거둬 세력을 쌓은 가문입니다. 귀족들 사이에서도 영주인 왈더 프레이에 대해 교활하기로 알려져 존중받지 못하는 인물입니다.

 

웨스테로스

 

우측에 살짝 보이는 대륙이 에소스 대륙이며 본 무대는 웨스테로스입니다. 나이트 워치의 장벽 너머에는 와이들링이라는 자유민들인 야인들이 살고 있고, 스타크 가문의 가언인 겨울이 오고 있다라는 말은 백귀들이 몰려온다는 뜻으로 통합니다. 그 백귀들을 막기 위해 수백년 전 장벽을 세웠고, 남부인들은 백귀들의 존재를 부정하고 있죠. 지도를 보지 않아도 충분히 세계관이 이해가 가지만, 대략적인 위치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가문이 많이 등장하기도 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생기거든요. 그런데 사실 왕좌의 게임을 어떤 시스템으로 보는 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스트리밍을 통해 보실텐데, 많은 분들이 인트로 부분을 스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트로 부분을 유심히 보면 대략적인 가문의 거점 위치나 세계를 음악과 함께 보여주거든요.. 그것만 봐도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더라고요.

 

조프리 바라테온
티리온 라니스터
타이윈 라니스터
에다드 스타크
신사 스타크
존 스노우
브란 스타크
아리아 스타크
존 스노우 & 롭 스타크 & 브란 스타크

 

적고 싶은 말이 되게 많았는데 막상 스포가 될까 싶어서 적지 못하는 마음.. 아무튼 너무 재미있기 때문에 아직 입문 전이신 분들은 꼭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소 선정적이고 잔인하기 때문에 그런 걸 못 보시는 분들이라면 보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캐틀린 스타크
비세리스 타르가르옌

 

개인적으로 칼 드로고 역을 연기한 제이슨 모모아 광팬입니다.. 근육짱맨님 왕좌의게임에서도 엄청 멋지게 나와요. 부족 자체가 조금 극혐이긴 한데 그냥 근육 보는 것만으로도 꿀잼입니다. 아쿠아맨에서 너무 반해버렸는데 왕좌의 게임에서도 근육 뿜뿜 보여줘서 좋았어요..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칼 드로고 &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은 가문 위주로 다루었고, 주변 인물에 대해서는 적지 않았는데, 처음에 등장하고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문 정도만 알고 대충 얼굴만 익혀두어도 보기 수월하실거에요!

 

왕좌의 게임이 시즌5부터는 원작과 내용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저는 원작을 읽어보지 못했지만 조만간 책으로도 읽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만큼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꼭 여유가 있을때 달리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 하면서는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잠을 줄여야 될 정도로 너무 재밌습니다. 시즌8의 용두사미 마무리를 보면 원작의 결말이 더 완성도가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배우들의 출연료가 너무 올라서 뒤로갈수록 시즌별로 6화까지밖에 나오지 않는 것도 아쉽기도 하고.. 왕좌의 게임 인물도와 가문 소개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직 안 보셨다면 정말 강력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